인터넷익스플로러 지원중단으로 인해 다른 브라우저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Edge 다운로드 크롬 다운로드 네이버웨일 다운로드
맞춤형 교육
2024년 트렌드 교육

2024년 트렌드 키워드

업스킬링

새로운 업무 · 다른 역할을 수행토록
새로운 기술을 습득

리스킬링

현재 업무, 역할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지원
복잡한 여행 수행토록 기술 숙련

산업과 환경의 빠른 변화 속에서 기술격차(Skill Gap)가 커지면서 기존스킬을 고도화하거나, 새로운 스킬셋을 학습하는 것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음

디지털 전환, 기술 변화 등 업무환경 변화 속에서 조직에 필요한 기술과 직원이 보유한 역량 간 스킬갭(Skill Gap)이 커지면서 현업의 기술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업/리스킬링 교육 수요가 증가

다음 세가지 측면으로 접근

  • 1.비전공자의 DX 이해
  • 2.데이터 리터러시
  • 3.디지털 도구 활용

업스킬링 · 리스킬링 교육과정

01

비전공자의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해)

새로운 플렛폼 기술 적응과 현업적용에 필요한 스킬들에 융합적으로 접근하여 과정설계

비전공자도 접근이 가능하도록 IT 필수용어 및 개념을 현업 상황 중심으로 전달

비전공자의 DX 교육과정
02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AI 기반의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대량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찾아내는 능력이 강조

데이터 리터러시는 모든 비즈니스 단계에서 중요성이 심화되고 있음에 직무분야별 데이터 리터러시 과정을 강화

분야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에 활용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03

디지털 도구 활용 Digital Tool

새로운 디지털 도구의 활용방법을 습득하는 것은 업/리스킬링의 중요한 영역 중 하나

생성형 AI와 협업도구, 프로젝트 관리도구 등 업무 효율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는 디지털 툴의 적용사례를 학습하고, 실습·피드백을 통해 체득할 때 효과적

도구 활용 실습·피드백 활동 중심 교육으로 즉각적인 스킬 변화 경험

디지털 도구 활용 교육과정